학생과 신뢰를 쌓는 학습 밀착 관리

2020.10.07
학생의 수가 늘어날수록 강사가 학생 한 명 한 명을 세심하게 지도하기는 어려워집니다.
이렇게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지 않는 수업을 계속 듣게 된다면, 학습 의욕 저하로 성적까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네이버웍스를 활용한 1:1 밀착 관리로 개개인의 역량 발휘를 돕는 공부법을 제시해보세요.
네이버웍스를 활용한 학생 관리의 장점
  • 대면으로 만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음성 메시지를 통해 세심한 지도를 할 수 있습니다.
  • 출결과 성적을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학생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수업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 개별 학습 진도를 고려한 1:1 학습 지도
강사는 학생과 LINE으로 소통하며 개인에게 맞는 학습 지도와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면으로 만날 수 없는 상황이라도 음성 메시지를 통해 학생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수업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템플릿으로 간단하게 학생 상담 일지를 기록하여 자료로 차곡차곡 보관해둘 수 있습니다.
음성 메시지로 학습 지도
템플릿으로 학생 상담 일지 기록
2. 출결 확인과 성적 관리는 꼼꼼하게
출결과 성적은 학부모님들이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인 만큼, 꼼꼼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학생별 폴더를 생성해 매 수업마다 학생의 출석 현황과 성적을 업로드하며 학생 한 명 한 명을 꼼꼼하게 관리해보세요.
학생의 출석률이 좋아지거나 성적이 향상하는 등의 발전을 눈여겨보고 격려하며, 배움과 성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폴더로 개별 학생 관리
노트로 성적 추이 관리
3. 학생의 피드백을 반영한 수업의 질 향상
때로는 강사와 학생의 기대치와 목표가 달라 불협화음이 생기기도 합니다.
네이버웍스 설문을 통해 학생들의 피드백을 받아 수업 만족도를 높여보세요.
학생들에게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부분, 더 배우고 싶은 내용 등 궁금한 내용을 질문해서 강의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학생의 LINE으로 설문 전달
설문 응답 결과 보기
네이버웍스로 학생들의 교육 환경을 개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