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네이버웍스 2022 : 1만 명 이상의 고객과 함께한 기록

2023.01.08

안녕하세요! 네이버웍스 마케팅팀입니다.

네이버웍스는 기본 기능인 메시지를 중심으로 메일, 드라이브, 캘린더, 주소록, 화상회의, 게시판, 할 일 관리 등 협업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처럼 기능이 다양하다 보니 고객 인터뷰 중 자주 듣는 말이 있습니다.

“우와! 네이버웍스에서 이런 것도 되네요?”

네! 맞습니다. 됩니다!😀 그리고 이런 말도 자주 들어요.

 

“진짜 필요했던 기능인데, 왜 여태껏 몰랐을까요…”

이런 이런. 너무나 안타까웠습니다…🥲

 


 

저희가 관찰한 고객 (사용자) 분들의 주요 패턴은,

 

– 사용하는 기능이 몇 가지로 정해져 있다.

– 주로 사용하는 기능 안에서도 디테일한 세부 설정까지는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 새로운 기능 활용법을 알기만 하면 그 누구보다 잘 쓰신다!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 하나의 기능을 차례차례 알려드리자. 한 달에 하나씩, 깊이 있게.

  • – 네이버와 고객의 실제 활용 사례 중심으로 꿀팁을 알려드리자.

  • – 기능별 세부 설정들과 FAQ를 정리해서 소개해 드리자.

물론 네이버웍스 헬프센터라는 가이드가 있고, 격월로 정기 교육도 진행하고 있지만 ‘이런 기능이 존재한다’ 라는 소개보단 ‘기능을 정말 잘 쓰게 도와드리는’ 무언가를 시도해 보고 싶었습니다. ‘네이버웍스에 이렇게 좋은 기능들이 많은데..! 모르는 사람 없게 해보자’ 라는 원대한 꿈(?)의 시작이었죠.

월간 네이버웍스의 시작

 

그렇게 시작한 ‘월간 네이버웍스’  (개인적으로 월간 윤종신을 참 좋아합니다만…)

CS 팀, 사업 팀, 기획팀 등 네이버웍스를 만들고 운영하는 동료분들의 지원을 받아 발표와 채팅 응대를 함께 했습니다. 처음부터 모든 걸 완벽하게 하려 욕심내기보단, 할 수 있는 것들부터 작게 시작하고 참가자분들의 목소리를 들으며 보완해 나가자는 목표도 세웠고요.

역사적인 첫 번째 월간 네이버웍스 주제는 <외부 사용자와 협업하기>. 네이버웍스로 파트너와 협업할 때 카톡이나 다른 메신저를 쓰는 경우가 많은데, 신경이 분산되고 업무와 일상이 혼재되기 일쑤죠. 그럴 때 유용한 ‘외부 사용자 초대’ 기능! 외부 네이버웍스 or LINE 메신저 사용자를 우리 회사의 네이버웍스로 초대해서 협업하는 기능입니다.

✅잠깐! 영상으로 보는 외부 사용자 협업

 

✅블로그 포스팅으로 보기

👉왔다 갔다 하지 말고, 네이버웍스 하나로 외부 사용자와 협업하기

고객 소통이 중요한 만큼 녹화가 아닌 LIVE를 택했습니다. 녹화 방송이 아닌 진짜 생방송이라는 걸 알려드리기 위해 시작하면서 시계 한 번 봐주고, 지금 몇 신지 얘기하는 연출도 했어요. (으하하🎙️) 처음에 얼마나 떨리던지… (땀 삐질😓)

기… 긴장…. 갈 곳 잃은 손…

첫 번째 월간 네이버웍스는 외부 사용자 초대 개념을 먼저 설명하고, LIVE Q&A를 진행하고, FAQ를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했습니다.

월간 네이버웍스 EP.1 <외부 사용자와 협업하기> 편👉다시 보기

네이버웍스 고객 문의(CS) 담당자의 FAQ 소개까지 마무리되니 비로소 정신이 번쩍 들었는데요. 그전까지는 첫 웨비나 긴장감에 더해, 많은 분들이 올려주시는 채팅창 질문을 계속해서 보느라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진~짜 하나도 몰랐습니다.

이렇게 반응이 좋은데! 왜 이제서야 시작했을까 하는 약간의 후회와 함께, 한 달에 한 번 계속해서 열심히 해보자는 전의를 불태웠죠.🔥

2022년, 여덟 번의 월간 네이버웍스

그렇게 계속된 총 여덟 번의 월간 네이버웍스.

LIVE 참가자부터 다시 보기까지 1만 명 넘는 분들과 만났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월간 네이버웍스가 벌써 8회째 👉다시 보기 링크

6월부터 9월까지는 네이버웍스 드라이브, 캘린더, 할 일, 메일 기능을 깊이 살펴보았고, 10월에는 글로벌 서비스 기획팀을 초대해서 V3.5 정기 업데이트 주요 내용과 기획 배경 등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다시 보기는 여기서)

마이크 개수도 점점 늘려가며 음향도 퀄리티도 높였답니다. 6월 [템플릿] 편, 7월 [드라이브] 편.

멋지게 발표에 참여해 주신 인턴 채린님과. 8월 [캘린더, 할 일] 편

 

네이버웍스 글로벌 서비스 기획팀 김승미, 이한동 님과 함께한 10월 [V3.5 업데이트] 편

기능을 직접 시연하며 보여주는 파트를 늘려주면 좋겠다는 의견과, 개념보단 실제 기업들의 활용 사례를 더 많이 소개해 달라는 피드백 의견을 매 회 반영하려 노력했습니다. 다행히 내용이 좋았다는 따뜻한 말씀 많이 남겨주셔서 안도와 함께 마음 깊이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11월에는 네이버웍스와 연동하여 사용하는 워크플레이스의 전자결재, 근태관리 기능도 소개하고, 12월에는 ‘랜선 송년회’ 컨셉으로 고객사가 네이버웍스를 활용하는 모습을 직접 보여주시기도 했어요. 이런 주제를 정하기까지 매 회 참석해 주시는 사용자분들이 남겨주신 소중한 피드백 의견이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소중한 시간 내어 피드백 의견 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다시 보기는 여기서)

워크플레이스 기획팀 박혜진 님, CS 팀과 함께한 11월 [전자결재, 근태관리] 편

 

네이버웍스 글로벌 기획팀 오화엽 님과 파트너사, 고객사와 함께한 [2022 랜선 송년회]🌈

월간 네이버웍스 2023

월간 네이버웍스는 2023년에도 계속됩니다.

 

새해를 여는 첫 주제는 <네이버웍스 관리자 마스터 : Admin A to Z>. 사내에서 네이버웍스를 운영하는 관리자가 알아야 할 Admin 필수 기능을 시작으로, 기능별 권한 설정 등 우리 회사에 최적화된 네이버웍스를 만들기 위한 팁, 사내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는 보안 팁까지. 네이버웍스 고객 컨설팅을 담당하는 사업 팀, CS 팀과 함께 꼼꼼하게 알려드립니다. (👉참가 등록)

 

2023년 1월 31일(화)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1시간 반 동안 넉넉~하게 뵙겠습니다.

 

참가 등록👉월간 네이버웍스 EP.9 : 네이버웍스 관리자 마스터 (Admin A to Z)

발표 자료 열심히 만드는 중

지난해 월간 네이버웍스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3년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_ _ )

 

이렇게 매력 넘치는 네이버웍스, 아직 사용 전이라면?

👉지금 바로 30일 무료체험 해보세요.  (인원, 기능 제한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