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 전후의 고객 만족도 향상시키기

2020.10.07
운송업에서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선 안정적이고 신속한 운송 외에도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합니다.
제품 손상 시 외부 근무로 고객 대응을 위한 연락 수단과 교육이 부족해 효율적인 대처가 어렵습니다.
네이버웍스로 손상의 정도와 위치를 이미지와 영상으로 전달하고 원격 교육을 활용해 신속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네이버웍스를 활용한 고객 만족도 관리의 장점
  • 컴플레인 방지를 위해 배송 전 발견한 손상에 대해 고객에게 알리고 대화 내역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 물류 및 배송 사고 발생 시 영상 통화로 정확한 피해 상황을 파악해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 원격 교육과 효율적인 질의응답으로 서비스 퀄리티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 운송 전 손상에 대한 신속한 보고

운송 전 발생한 손상의 경우 배송기사는 고객 센터를 통해 거래처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네이버웍스로 거래처의 라인 메신저와 연동해서 사전 손상을 신속하게 공유해 오해를 방지하세요.
보고한 손상 정보는 모두 네이버웍스에 남으므로 다른 직원이 고객을 응대할 때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라인으로 연락할 수 있는 라인 연동
2. 피해 상황 파악은 영상 통화로 더 정확하게

물류 및 배송사고는 외부 도로뿐만 아니라 혼잡한 물류센터 내에도 자주 발생합니다.

사고 발생 시 물품 손상의 정도나 위치를 구두로 전달할 수 없어 효율적인 대처가 어렵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으로도 정확하게 손상을 파악하기 어려울 경우 영상통화로 알맞은 대처를 해보세요.

화상 통화로 정확한 사고 상황 공유
3.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직원 교육
물류 운송업은 직원이 흩어져있어 신입 직원이 직접 배우고 상담하기 어렵습니다.
이제 네이버웍스 주소록과 메시지로 신입 직원이 부담 없이 질문을 할 수 있는 더 나은 근무 환경을 만들어보세요.
젊은 신입 인력들의 유입으로 고객에게 빠르고 질 높은 운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메세지를 이용한 직원 교육
네이버웍스로 운송 전후 고객 만족도를 높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