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법

2020.10.07
여러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면, 효율적으로 직원, 매장을 관리해서 전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네이버웍스는 여러 매장을 일일이 방문하는데 소비하는 시간과 비용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직원들과의 교류를 긴밀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네이버웍스를 활용한 여러 매장 운영의 장점
  • 매장 전 직원들이 직접 만나지 않아도 원격으로 교류할 수 있습니다.
  • 다른 매장에 있는 직원들의 의견도 쉽게 취합할 수 있고, 각 매장 상황도 빠르게 전달받습니다.
  • 실시간으로 매장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공지사항은 단 한 번의 공유로 모든 매장으로
영업시간, 관련 규제 등의 변경 사항을 일일이 알리려면 많은 시간이 소모되고, 실수로 전달받지 못한 직원이 생기기도 합니다.
게시글을 모두가 볼 수 있도록 필독 설정을 해보세요. 읽지 않은 구성원 명단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의 필독 게시글
게시글 읽은 멤버 확인
2. 거리가 먼 매장과도 자유로운 의견 공유
매출 문제, 입고 등 여러 매장을 운영하면서 각 매장마다 개선해야할 부분이 생기면, 네이버웍스로 아이디어를 나눠보세요.
굳이 본 지점에 시간을 내서 모이지 않아도, 각 지점 매니저들이 모인 단체 메시지방에서 서로의 팁을 언제든지 공유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직원들과 솔직한 의견을 나누고 싶다면 설문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단체 메시지방에서 의견 공유/설문 요청
설문 결과 그래프
3. 방문하지 않아도 실시간 상태 파악
매번 직접 매장에 들를 필요 없이, 각 매장별로 메시지방을 만들어 이미지와 동영상으로 매장 시설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매장 매니저로부터 보고받은 메시지 내용으로 매장 상황을 확인하고, 바로 피드백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로 이미지/영상을 보내 상태 확인
네이버웍스로 여러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