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무료] 네이버웍스 기업 메일 상품 개설하기

2020.11.17

Free, Lite, Basic, Premium으로 총 4가지 상품으로 구성된, 네이버웍스

그 중 업종·규모와 무관하게 한국 고개사들로부터

오랜동안 꾸준히 인기가 많은 상품은 무엇일까요? 바로 “기업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Basic 상품입니다.

검색엔진의 웹메일 점유율 1위인 네이버 메일과 유사한 사용성으로 별도 학습없이 누구나 쉽게 업무용 메일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용 중인 회사 도메인 그대로 메일 주소로 이용할 수 있는

네이버웍스의 기업 메일 상품 (Basic)을 개설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66125563@2x

※ 무제한 용량 메일, 드라이브 (1TB/인), 아카이빙 기능이 포함된 Premium 상품의 회사/단체의 계정을 개설하는 방법은 Basic 상품 개설 방법과 동일합니다.

STEP 1.

네이버웍스 브랜드사이트 > ‘이용요금’ 클릭 > Basic 상품의 ’30일 무료 체험하기’ 클릭

 

1-1. 네이버웍스 브랜드사이트의 상단 메뉴바에 위치한 ‘이용요금을 클릭

1-2. Basic 상품의 ‘30일 무료 체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우리 회사/단체의 네이버웍스 계정 개설을 시작합니다.

STEP 1. Basic 상품 가입하기 – 네이버웍스 브랜드사이트의 이용요금 페이지에서 30일 무료 체험하기 클릭

 

★ 우리 회사/단체의 네이버웍스 계정을 개설하려면 특정 직무/담당자여야 할까요?

Oh No~. 누구나 쉽게 네이버웍스 계정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회사/단체의 네이버웍스 계정을 처음 개설하신 분은 네이버웍스 최고 관리자가 되어 네이버웍스를 함께 사용할 동료를 초대하고 네이버웍스 기능 설정을 총괄합니다. 계정 개설 후 Admin에서 관리자 추가 또는 권한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STEP 2.

기본 정보 입력 > 이메일 또는 휴대폰 번호 인증 > 이용 약관 동의

 

2-1. 네이버웍스에 등록할 기본 정보(회사 이름, 관리자 이름·이메일 주소 등)을 입력

2-2.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로 인증 번호를 요청하여 본인이 맞는지 확인

2-3. 전체 이용 약관에 동의한 후 기업/단체에서 사용할 네이버웍스의 도메인명을 입력합니다.

STEP 2. Basic 상품 가입하기 – 기본 정보 입력 및 이용 약관 동의

 

★ 관리자는 누구인가요?

‘관리자 성/이름’과 ‘관리자 이메일 주소’에는 회사/단체의 네이버웍스 계정을 처음 개설하신 분입니다. 처음 개설하시는 분(본인)의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STEP 3.

도메인명 입력 > 관리자 계정 입력

 

3-1. 우리 기업/단체가 소유하고 있는 도메인명을 입력

3-2. 관리자(본인)가 로그인 시 사용할 개인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개설이 완료됩니다.

STEP 3. 도메인명과 관리자 계정 입력

★ 도메인이 무엇이죠?

–  도메인은 인터넷상 주소가 되는 정보입니다. 소유하고 있는 회사의 도메인 주소(.com, co.kr, .net 형태)로 네이버웍스 계정의 @ 기호 뒤에 구성원들의 계정 정보로 공통으로 사용됩니다.

–  회사 도메인 주소로된 메일 주소와 네이버웍스의 메일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도메인 구매(도메인이 없을 경우)와 특정 도메인을 소유하고 있다는 증명, 즉 도메인 소유권 확인(도메인이 있을 경우)이 필수입니다.

–  도메인 소유권 확인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할 수 없는 도메인입니다.’ 라고 표시되는 경우 다음과 같이 확인해주세요.

  ① 도메인이 없다면, 도메인 호스팅 업체 가비아, 후이즈 등을 통해 구매해주세요.

  ② 도메인이 있다면, 도메인 호스팅 업체를 통해 네임서버를 등록해주세요.

–  개설 시 등록 완료된 도메인은 Admin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짜잔~! STEP 1-3 단계만으로 우리 회사/단체의 네이버웍스 계정이 개설되었습니다! 참 쉽고 간단하지요?

 

네이버웍스는 인사/총무/IT관리자 등 직무와 상관없이, IT 서비스를 잘 몰라도

누구나 쉽게 회사/단체의 계정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20대 신입도, 50대 사장님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회사 도메인으로 메일 주소 및 메일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입력한 도메인 주소가 실제 소유하고 있는 도메인이 맞는지 확인하는 절차만 남았습니다. 읏쌰!! 

회사/단체의 네이버웍스 계정 개설 완료


STEP 4.

Admin 서비스 접속 > ‘상태 확인하기’ 클릭 > ‘도메인 소유권 확인 가이드 바로가기’ 클릭

 

4-1. 개설 완료 페이지 하단 ‘Admin 바로 가기’를 클릭

4-2. Adim 페이지 상단 배너에서 ‘상태 확인하기’를 클릭

4-3. ‘도메인 소유권 확인 가이드’ 클릭하여 가이드에 따라 도메인 소유권 확인을 진행합니다.

 

STEP 4. 네이버웍스 Admin 페이지에서 도메인 소유권 확인 상태 확인하기

도메인 소유권 확인 가이드

 

도메인을 구입한 사이트를 몰라요.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사이트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보유한 도메인을 입력하고 ‘SEARCH’를 클릭합니다.

네이버웍스 메일을 이용하고 싶어요.

–  도메인을 구매한 가비아, 후이즈 또는 기타의 ’03. 도메인 관리 화면에서 설정 갑을 입력하세요’ 클릭 > ‘LINE WORKS 메일을 사용하시겠습니까?”에 ‘예’ 클릭 > 안내한 mx 를 네임서버에 설정해주세요.

다른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요.

–  도메인을 구매한 가비아, 후이즈 또는 기타의 ’03. 도메인 관리 화면에서 설정 갑을 입력하세요’ 클릭 > ‘LINE WORKS 메일을 사용하시겠습니까?”에 ‘아니오’ 클릭 > 안내한 TXT 혹은 CNAME 레코드를 네임서버에 설정해주세요.

 

 

어떠신가요? 회사/단체의 메일 만드는데 꼭 IT 지식이 높은 특정 누군가가 해야하는 것은 아니지요!

 

회사/단체의 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협력사/거래처와 메일을 주고 받고 싶다면 지금이 찬스! 찬스! 찬스!

 

이번이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지 모르는, 언제 다시 찾아올지 모르는, 3개월 사용료 무료 혜택!

나중에 해야지~ 하다가는 혜택을 놓치게 됩니다. 지금 바로, 네이버웍스를 개설하세요.

 

2020년 10월 15일 LINE WORKS 브랜드 명칭이 NAVER WORKS (네이버웍스)로 변경되었습니다.

2021년 1월까지 순차적으로 서비스 화면, 온라인 콘텐츠, 앱스토어 등에 브랜드 변경이 적용될 예정이며, 그동안 LINE WORKS 브랜드명이 노출되오니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