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웍스 일부 기능의 사양 변경 및 종료 안내

2021.04.27

안녕하세요.  네이버웍스입니다.

네이버웍스 v3.1 정기 업데이트가 2021년 5월 중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5월에 진행될 업데이트에서 네이버웍스 서비스 공식 지원 환경 변경, 사용성이 낮은 기능에 대한 사양 변경 및 종료되는 기능이 있어 사전 안내 드립니다. 향후 공식 업데이트 날짜에 맞춰 자세한 내용은 다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정기 업데이트 날짜와 사전 안내된 내용은 공식 업데이트 시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공식 지원 환경 변경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공식 지원 환경에서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공식 지원 환경 외에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모바일앱]
  – Android 5 → 6로 상향 지원

  – iOS 11 → 12로 상향 지원

※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 정기 업데이트부터 네이버웍스 모바일앱의 사용 권장 환경을 상향합니다.

 

기타 권장 환경 변경 예정 안내

Microsoft에서 2021년 8월경부터 Internet Explorer 11의 공식 지원 정책 변경을 발표함에 따라, 네이버웍스에서도 보안 강화를 위해 Internet Explorer 11의 공식 지원이 추후 종료됩니다. 최신 버전의 Microsoft Edge와 Chrome 사용을 권장합니다.

 

서비스 기능 변경 및 종료

[캘린더]
  – 캘린더 내 할 일이 종료되며 이용 중인 할 일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할 수 없습니다.

※ 기능 종료 전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새로운 할 일로 데이터를 이전해 주세요. (바로가기)

  – 음력 일정 지원이 종료됩니다. 정기 업데이트 이후부터는 모든 음력 일정이 양력 일정으로 변경되고 음력 일정을 파일로 가져오면 양력 일정으로 자동 변환됩니다.

 

[주소록]
  – 개인정보 보안 강화의 일환으로 전화번호 검색 기능 제공이 종료됩니다.

 

[홈]
  – 메시지로 발송되는 서비스 알림이 종료되고 팝업(push) 알림으로 변경됩니다.

 

[메시지]
  – 화면공유 아이콘이 음성·영상 통화로 통합되었습니다. 음성·영상 통화 중 화면공유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앱 > 더보기 > 설정 > 알림 일시 정지] ‘에티켓 시간’ 기능이 종료되었습니다. ‘에티켓 시간’ 기능은 [더보기 > 설정 > 알림 설정 > 알림 수신 시간 설정]에서 개선되어 제공됩니다.

 

[Admin]
  – 기존 Admin이 종료되고 beta로 제공되던 새로운 Admin이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 [서비스 > 홈 > 게시글 백업] ‘다운로드 링크 수신 메일’의 메일을 직접 입력하는 기능이 종료됩니다.

  – [모바일앱 > 더보기 > Admin] 메인 화면에 표시되던 ‘상품 이용 현황’이 제거됩니다.

 

[Developers]
  – Developer Console의 Sandbox 지원이 종료됩니다. Sandbox에서 진행했던 API 테스트는 네이버웍스 30일 무료 체험판을 신청하고 체험 기간 내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