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웍스 일부 기능의 사양 변경 및 종료 안내

2021.08.06

안녕하세요.  네이버웍스입니다.

네이버웍스 v3.2 정기 업데이트가 2021년 9월 중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9월에 진행될 업데이트에서 네이버웍스 서비스 공식 지원 환경 변경, 사용성이 낮은 기능에 대한 사양 변경 및 종료되는 기능이 있어 사전 안내 드립니다.

향후 정기 업데이트 날짜에 맞춰 자세한 내용은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 정기 업데이트 날짜와 사전 안내된 내용은 업데이트 시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공식 지원 환경 변경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공식 지원 환경에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공식 지원 환경 외에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PC웹]

– Internet Explorer 11: 지원 종료

– Microsoft Edge: 최신 버전 지원

– Chrome: 최신 버전 지원

※ 2021년 8월 경 시행될 Microsoft의 Internet Explorer 11 공식 지원 정책 변경에 따라 Internet Explorer 11 지원 종료 (사전 공지 바로가기)

 

서비스 기능 변경 및 종료

[공통]
– 사용자 경험 향상을 위해 문서 뷰어를 전면 개편하였으며 사용률이 낮거나 대체 기능으로 활용이 가능한 ‘책갈피’, ‘배경색 전환’, ‘전체화면’ 기능이 종료됩니다.

– 모바일앱 [설정>메시지 삭제>모든 메시지 내용 삭제] 기능이 종료됩니다.

– Google Android의 보안적 조치로 인해 Android 모바일앱에서 [설정>첨부파일 저장 위치]를 통해 저장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종료됩니다.

 

[메시지]

– 화상회의 시 화면에 노출할 참여자를 수동 선택하는 방식이 종료되고, 카메라 ‘켜짐’ 상태 및 회의 참여 순에 따라 자동 정렬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새롭게 제공하는 ‘핀 고정’ 기능을 활용해 참여자를 수동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 ‘분할 보기’에서 구성원의 화면을 드래그하여 위치를 변경하는 기능이 잠시 중단됩니다. 본 기능은 향후 다시 제공될 예정입니다.

 

[메일]
– 메일함 내 메일 목록 상단에서 제공하던 ‘정렬’ 기능과 메일 검색 시 제공하던 ‘필터’와 ‘정렬’ 기능이 종료되고 기본 최신 순 정렬로 노출됩니다.

– 메일 검색 결과에서 추정 숫자 표시가 제거되고 숫자 목록으로 이동하던 방식에서 ‘이전/다음 목록’ 이동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