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네이버웍스 V3.2 정기 업데이트 소식

2021.09.06

안녕하세요, 네이버웍스입니다.

 

네이버웍스 V3.2 정기 업데이트가 2021년 9월 9일(목)에 진행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비대면 환경에서 끊김 없는 협업을 위한 화상 회의, 할 일, 설문 기능 개선과 함께 보안 강화를 위한 기능 개선 등 총 60여개 이상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 업데이트 일정: 2021년 9월 9일(목) 오전 중

작업 시간 중에도 네이버웍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서비스 접속이 일시적으로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업데이트 내용

① 비대면 환경에서 외부의 고객/거래처와도 끊김없는 협업을 위한 화상 회의 

 

네이버웍스 미가입자의 화상 회의 참여 지원  

네이버웍스 구성원으로부터 ‘외부 회의 링크’를 받은 게스트는 계정 생성 없이 네이버웍스 앱을 통해 화상 회의 참여가 가능합니다. 

Free 상품 이용자의 그룹 통화 확대
Free 상품 이용자도 최대 4명, 60분 제한으로 화상 회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영상 통화 배경화면 변경
사생활을 보호하고 화상 회의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배경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배경 설정 기능은 모바일앱에 먼저 적용되며 PC앱은 추후 제공됩니다.

링크로 시작한 화상 회의에서 채팅 지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대화방 없이 링크로 시작하는 화상 회의에서도 일회성 메시지방을 제공합니다.

네트워크 환경에 따른 화상 회의 품질 선택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원활한 화상 회의를 위해 화면 공유 프레임 설정 옵션을 제공합니다. 

 

② 먼 거리에서도 구성원간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기능 개선

 

그룹 할 일 제공
그룹이 진행할 할 일을 만들고 그룹 구성원을 담당자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룹 할 일은 [그룹>할 일] 또는 [할 일] 메뉴를 통해 다른 할 일과 함께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문의 페이지 지원 및 질문 분기 개선

설문 진행 시 답변에 따라 연관된 질문 항목으로만 연결되어 명확한 설문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네이버웍스 서비스의 보안 강화

 

모바일앱에서 자료 유출 방지 기능 강화
업무 자료 유출 방지를 위해 모바일 화면의 캡처와 녹화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공통 뷰어에 회사명, 계정 정보 등의 워터마크를 표시하여 외부 카메라 촬영으로 인한 사내 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iOS 기기에서는 캡처 방지 기능 대신 모바일 화면 캡처 감사 로그를 제공합니다.

메일 발신 시 수신자 수에 따른 모니터링 정책 조건 추가

대량 메일 발송 사고 시 회사의 이미지 실추, 중요한 정보 유출로 회사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수신자 수에 따라 메일 발송 전 조직장 검토 및 승인 조건을 추가하여 대량 메일 발송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 차단 기능 강화

네이버웍스를 통해 업로드, 전달 된 파일이 악성코드에 감염된 경우, 다른 서비스로 공유 시도 시 즉시 차단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④ 서비스의 사용 편의성 향상

 

PC앱 사이드바에서 드라이브, 할 일, 설문 메뉴 추가 및 커스텀(맞춤형) 메뉴 지원 

PC앱 사이드바에 드라이브, 할 일, 설문 메뉴 추가가 가능합니다.

또한 자주 쓰는 사내 시스템의 링크를 연결하고 커스텀 메뉴 아이콘을 추가하여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문서 뷰어에 통일된 UI 적용 및 기능 개선 

네이버웍스의 다른 서비스와 PC웹과 Mobile앱 문서 뷰어의 화면 인터페이스를 맞추고, 사용자 경험을 통일하였습니다.

또한 문서 뷰어의 화질을 높이고 뷰어를 통해 볼 수 있는 문서의 크기, 확대/축소 기능도 개선되었습니다.

메시지방에 파워포인트나 엑셀 내용을 복사/붙여넣기 시 텍스트 또는 이미지로 붙여넣기 옵션 제공

파워포인트나 엑셀 문서의 내용을 복사하여 메시지 입력창에 붙여넣기 하는 경우, 텍스트와 이미지 두가지 형식 중 원하는 형태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 해당 기능은 OS 환경 제약으로 인해 Mac PC앱 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⑤ ‘홈’ 서비스를 ‘게시판’으로 개편

 

‘홈’ 서비스의 명칭과 아이콘을 ‘게시판’으로 변경 

네이버웍스 홈의 ‘공지 전달, 업무 및 정보 공유를 위한 전사 게시판’ 기능 강조를 위해 서비스명과 아이콘을 ‘게시판’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서비스별 업데이트 내용

[공통]
 ① 모바일앱 공통(이미지/영상/문서) 뷰어 워터마크 적용 및 스크린캡쳐 방지 (Mobile)

 ② 문서 뷰어에 통일된 UI 적용 및 기능 개선 (PC Web, Mobile)

 ③ PC앱 사이드바 메뉴 추가 및 커스텀 메뉴 지원 (PC App)

 ④ PC웹의 상단 메뉴 우측에 프로필 이미지에서 바로 내 ‘상태‘ 확인 및 ‘알림 일시 정지‘ 지원 (PC Web)

 ⑤ 노트/템플릿에서 제공하는 ‘공동 편집‘ UX 통일 (PC Web, Mobile)

 ⑥ 명함 OCR을 활용하여 구성원 추가 (Mobile)​

 ⑦ 그룹 삭제 시 공용용량이 바로 확보되도록 변경

 

[메시지]
 ① 네이버웍스 미가입자의 영상/음성 통화 (화상 회의) 참여 지원 (PC App, Mobile)

 ② Free 상품 사용자의 그룹 통화 확대 (PC App, Mobile)

 ③ 영상 통화 배경 변경 (Mobile)
 ④ 링크로 시작한 영상/음성 통화에서 채팅 지원 (PC App, Mobile)​

 ⑤ 화면 공유 호스트 프레임 설정 옵션 (PC App)​

 ⑥ PC앱에서 영상/음성 통화 전면적 개선 (PC App)​

 ⑦ 영상/음성 통화 참여 필수 장비에 마이크, 카메라 제외 (PC App)​

 ⑧ 메시지방에 파워포인트 혹은 엑셀 내용을 복사/붙여넣기 시 텍스트 or 이미지로 붙여넣기 옵션 제공 (Windows PC App, PC Web)​

 ⑨ 메시지 회수 팝업 노출 (PC App, PC Web, Mobile)

 ⑩ 메시지 전달 시 선택 가능한 연락처/메시지방 개수 제한 (PC App, PC Web, Mobile)

※ 메시지 공지사항 상세보기

 

[주소록]
 ① 구성원 목록 내 구성원 프로필에서 상태표시 (바쁨, 자리 비움, 퇴근, 부재 등) 노출 (PC Web)

 ② 메일 주소록에 고객/거래처 연락처 탭 추가 (Mobile)

 ③ 주소록 웹 리스트 > 3단 상세보기 영역 너비 조절 지원 (PC Web)

※ 주소록 공지사항 상세보기

 

[메일]
 ① 메일함 검색 개선 (PC Web)

 ② 개인 서명 등록 가능 사이즈 10,000 byte까지 확대 지원 (PC Web)​

 ③ 신규 검색 엔진 적용에 따른 검색 결과 UI 변경 (PC Web)​

※ 메일 공지사항 상세보기

 

[게시판]
 ① 홈 서비스명 ‘게시판’으로 변경 및 아이콘 교체 (PC Web, PC App, Mobile)​

※ 게시판 공지사항 상세보기

 

[할 일]
 ① 그룹 할 일 제공 (PC App, PC Web, Mobile)

※ 할 일 공지사항 상세보기

 

[설문]
 ① 설문의 페이지 지원 및 질문 분기 개선 (PC Web, PC App, Mobile)​ 

 ② 설문의 결과 공유 화면 개선 (PC Web, Mobile)

※ 설문 공지사항 상세보기

 

[Admin]
 ① [서비스>화상 회의]에서 화상 회의 품질 설정 옵션 제공

 ② 모바일앱 워터마크 적용 및 화면 캡처 방지 기능 제공에 따른 Admin 및 감사 기능 추가

 ​③ [보안>기기 현황]에서 검색 결과가 1만건 이상인 경우 비동기 방식으로 결과 제공

 ​④ [바로가기>서비스 상태] 대시보드에서 RSS로 알림 받는 기능 제공

 ​⑤ 메일 모니터링 기능 강화

 ​⑥ 신규 기능 추가에 따른 감사 로그 제공

 ⑦ 그룹/할 일 통계 추가 및 공용용량 통계 강화​

 ⑧ 공통 서명 / 바닥글 등록 가능 사이즈 10,000byte까지 확대

※ Admin 공지사항 상세보기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