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웍스 일부 기능의 사양 변경 및 종료 안내

2021.12.20

안녕하세요, 네이버웍스입니다. 

네이버웍스 v3.3 정기 업데이트가 2022년 1월 중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1월에 진행될 업데이트에서 네이버웍스 서비스 공식 지원 환경 변경, 사용성이 낮은 기능에 대한 사양 변경 및 종료되는 기능이 있어 사전 안내 드립니다.

향후 정기 업데이트 날짜에 맞춰 자세한 내용은 다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정기 업데이트 날짜와 사전 안내된 내용은 업데이트 시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공식 지원 환경 변경

–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 정기 업데이트부터 네이버웍스 PC앱의 사용 권장 환경을 상향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공식 지원 환경에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하며, 공식 지원 환경 외에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PC앱]

– Microsoft Windows: 8.1/10 -> 10/11로 상향

– Mac OS: 10.13 -> 10.14 이상으로 상향

 

[Mobile 앱] (기존과 동일)

– Android: 6.0 이상

– iOS: 12.0 이상

※ Android 11, iOS 15 모두 지원

 

서비스 기능 변경 및 종료

[공통]

– 구글의 정책 변경으로 인해 [Admin > 기본환경 > 맞춤 설정 > Mobile 앱 > 아이콘 메뉴]에서 외부 앱을 연결하여 이용하신 경우,  ‘Android’에서 ‘App Link’ 혹은 ‘URL Scheme’을 필수로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하지 않은 경우 Android 11에서 외부앱이 열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메시지]

– Mobile 앱에서 화상 회의 참여 시 나의 화면에서 타인의 화상을 끌 수 있었던 기능이 종료됩니다.

– 팀/그룹 메시지방에서 제공하던 ‘메시지 파일 자동 올리기’ 기능이 종료됩니다. 기존에 ‘메시지 파일’ 폴더에 업로드 되어있던 파일과 폴더들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메일]
– PC웹에서 메일 발송 전 미리보기 화면에서 ‘미리보기 설정’ 기능이 제거됩니다.

– PC웹에서 메일 작성 시 ‘에디터(이전)’ or ‘텍스트(이전)’ 옵션을 선택하여 이용 중인 구성원의 설정 값이 ‘에디터’ or ‘텍스트’로 변경됩니다.

※ 현재 제공중인 에디터(이전), 텍스트(이전)은 더 이상 유지 보수되고 있지 않으므로, 최신의 ‘에디터’ or ‘텍스트’ 이용을 권장합니다.

 

[캘린더]
– PC웹 우측 상단에 제공하던 ‘설비’ 아이콘을 제거하고 [좌측 메뉴 > 설비 예약]에서 설비 예약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설비의 ‘설비 타입’과 다국어를 설정할 수 있었던 ‘설비명’과 ‘카테고리’ 기능이 종료됩니다.

– 그룹사로 구성되어 있는 회사/단체의 모든 설비가 대표 회사/단체로 이전됩니다. 자신의 회사/단체명이 아니라 대표 회사/단체를 선택하여 설비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주소록]
– 구성원이 ‘부재’ 상태에서 설정할 수 있었던 ‘휴가’, ‘출장’ 등 세부 사유가 제거됩니다. 세부 사유는 Admin이 [구성원 > 상태]에서 기본 상태로 추가하면 설정할 수 있습니다.

– Admin이 네이버웍스 Admin 화면에서 구성원의 부재 상태를 설정할 수 있었던 ‘부재 설정’ 기능을 종료하고, 구성원의 휴직 상태를 설정할 수 있는 ‘휴직 설정’ 기능이 제공됩니다.

※ v3.3 미만의 Mobile/PC앱에서는 Admin이 새롭게 추가한 상태값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구성원이 새 상태값을 설정하거나 타 구성원이 선택한 새 상태값이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으니 최신앱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 v3.3 미만 Mobile/PC앱에서 ‘부재’ 상태와 세부 사유를 설정한 경우, 최신 Mobile/PC앱에서는 ‘부재’ 상태로만 표시됩니다.

 

[드라이브]
– 구성원이 [드라이브 > 환경설정]에서 설정할 수 있었던 ‘휴지통 자동 삭제 기간’ 기능이 제거되고, 휴지통 파일의 보관 기간은 Admin이 [드라이브 > 휴지통 보관 기간]에서 설정한 보관 기간이 적용됩니다.

 

[게시판]
– 안정적인 게시판과 노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능별 상한선이 적용됩니다. 게시판/카테고리/게시글의 생성 가능 수와 게시글별 첨부파일/댓글 등록 수가 설정됩니다. 최대값을 초과한 경우, 더 이상 생성/등록할 수 없다는 시스템 알럿이 제공됩니다. 아래의 권장 범위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

 

생성 가능 수 제한 비고
게시판 & 카테고리 300
게시글 1만개 게시판 별
*노트는 각 그룹별
첨부파일 20 각 게시글 별
댓글 1만개 각 게시글 별

 

※ 이미 상한선을 초과하여 이용하는 경우 일정 기간 예외 설정값을 지원하지만, 본 예외 설정은 추후 종료될 수 있습니다. 권장 환경 안에서 서비스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