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네이버웍스 V3.3 정기 업데이트 소식

2022.01.13

안녕하세요, 네이버웍스입니다.

 

네이버웍스 V3.3 정기 업데이트가 2022년 1월 20일(목)에 진행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모바일 화상 회의 경험 개선, 나의 상태 공유 기능 확장, 신규 설비 예약 메뉴 제공 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 개선 요청안을 반영한 약 40여개 이상의 기능/접근성 개선이 이루어집니다.

 

■ 업데이트 일정: 2022년 1월 20일(목) 오전 중

작업 시간 중에도 네이버웍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서비스 접속이 일시적으로 불안정할 수 있으며, 앱 노출 시간은 앱 스토어 사정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PC앱 사용 권장 환경 변경

① Microsoft Windows: 8.1/10 -> 10/11로 상향 지원

② Mac OS: 10.13 -> 10.14 이상으로 상향 지원

 

​■ 주요 업데이트 내용

PC에서의 화상 회의 경험을 모바일에서도 제공

 

모바일 화상 회의 UI 개선

일반 전화 통화와 유사했던 모바일 화상 회의 화면 인터페이스를 PC앱과 동일하게 통일하여, 화상 회의 중에 필요한 설정을 빠르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iOS 모바일 화면 공유 시작 지원

iOS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화면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iPhone, iPad를 사용하면 노트북을 따로 휴대하지 않고도 자료를 공유하면서 화상 회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화상 회의 통역 기능 제공

동시 통역 기능을 제공하여 글로벌 지사와 협업을 하는 조직에서 통역이 요구되는 미팅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ybrid (on/offline) 근무 환경에서 나의 상태를 쉽게 공유

 

고객사 근무 환경에 따라 구성원의 상태를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커스텀 상태 설정 지원

Hybrid 근무 환경에서도 동료의 상태를 확인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기본으로 제공했던 4가지 상태 (바쁨, 자리 비움, 퇴근, 부재)는 물론 고객사 환경에 따라 최대 10개의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내 메시지 자동 응답 설정 추가

기존에 외부 네이버웍스 & LINE 연동 사용자에게만 남길 수 있던 자동 응답 메시지를 사내 구성원에게도 남길 수 있습니다.
구성원의 근무 일정에 맞추어 부재 중인 시간 혹은 공휴일(일본, 한국, 중국)에 자동 응답 메시지를 설정하면

메시지를 남긴 상대방에서 자동 응답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메시지가 자동 발송된 메시지방에서 상대방의 메시지는 읽음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누적된 고객의 개선 목소리를 반영한 서비스의 기능 강화 및 접근성 향상

 

새롭게 개편된 설비 예약 화면 제공

일정 예약을 통해서만 예약 가능했던 설비의 예약 단계를 줄였습니다. 이제는 ‘캘린더’에서 빠르게 전체 설비 예약 현황을 확인하고 필요한 설비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구성원 없이 설비를 단독 예약할 수 있으며,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설비 (영업용 차량, 비품 등)는 종일 일정 혹은 1년 이내 반복 일정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그룹 메시지방이 아닌 ‘할 일’ 서비스에서도 그룹 할 일 생성

협업하고 있는 그룹 내 구성원들과 할 일을 분담하기 위해 그룹 메시지방에 들어갈 필요 없이

‘할 일’ 서비스에서 바로 각 그룹의 할 일을 확인하고 할 일을 쉽게 배정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 > 최신글]에서 글/댓글 업데이트 순으로 최신글 확인

이전 업데이트에서 최신글을 ‘글 등록 순’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된데 이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글/댓글 업데이트 순’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메시지방 콘텐츠 모아보기에 ‘템플릿’ 요소 추가

[메시지방 > 콘텐츠]에서 제공하던 ‘사진/동영상’, ‘파일’, ‘링크’에 ‘템플릿’이 추가되었습니다.

메시지방에서 공유된 템플릿을 스크롤하여 찾는 수고를 들이지 않고 간편하게 메시지방 ‘콘텐츠’에서 모아 볼 수 있습니다.

신규 기본 설문 ‘건강상태 자가 문진표’, 기본 템플릿 ‘현장형 보고’ 추가

코로나로 인한 임직원의 건강상태 확인과 현장형 업종에서 직원들의 빠른 보고를 지원할 수 있는 기본 설문과 템플릿이 추가되었습니다.

메일 작성 시 이용하는 에디터 개선

메일 작성 시 텍스트 색상과 바탕색을 변경하면, 새롭게 메일을 작성할 때도 동일한 설정으로 메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우 작게’부터 시작하여 제공했던 5단계 글자 크기를 총 7단계까지 확장하여 제공합니다.

 

 

■ 서비스별 업데이트 내용

[공통]
 ① PC웹 환경설정 & 도움말 아이콘을 GNB로 이동 (PC Web)

 

[메시지]
 ① 모바일 화상 회의 UI 개선 (Mobile)

 ② 모바일앱에서 화면 공유 시작 지원 (Mobile, iOS only)

 ③ 통역 회의 기능 제공 (PC App, Mobile)
 ④ 사내 메시지 자동 응답 설정 (PC App, PC Web, Mobile)

 ⑤ 링크로 화상 회의 참여 시 첫 참여자에게 회의 정보 복사 기능 제공 (PC App, Mobile)

 ⑥ 템플릿 모아보기(콘텐츠) 기능 (PC App, PC Web, Mobile)

 ⑦ 답장 가능한 메시지 타입 추가 (PC App, PC Web, Mobile)

※ 메시지 공지사항 상세보기

 

[주소록]
 ① 구성원 상태 커스텀 지원 및 숫자 확대 (PC App, PC Web, Mobile)

 ② 연락처 추가 시 화면 UI 개선 (Mobile)

※ 주소록 공지사항 상세보기

 

[캘린더]
 ① 설비 예약 화면 신규 제공 (PC Web, Mobile)

 ② 설비의 반복 예약 및 종일 예약 확대 제공 (PC Web, Mobile)

 ③ 캘린더에서 메일 알림 설정 시, 알림에서 캘린더 일정의 취소/미정/거절 응답 메시지 제공 (PC Web, Mobile)

※ 캘린더 공지사항 상세보기

 

[할 일]
 ① 할 일 메뉴에서 그룹 할 일 생성 및 수정 지원 (PC App, PC Web, Mobile)

※ 할 일 공지사항 상세보기

 

[게시판]
 ① 최신글에 글/댓글 업데이트순 필터 추가 (PC Web, Mobile)

 ② 최신글 알림 뱃지 개선 (Mobile)

※ 게시판 공지사항 상세보기

 

[메일]
 ① 메일 에디터 개선 및 ‘기본 에디터’ 사용자 옵션 값 변경 (PC Web)

 ② ‘메일 자동 전달’ 기능을 별도 메뉴로 제공 (PC Web)

 ​③ 메일 답장/전체 답장 시, 보내는 사람 메일 주소를 설정하는 옵션 제공 (PC Web)

 ​④ SMTP로 메일 이용에 따른 기능 추가

※ 메일 공지사항 상세보기

 

[설문/템플릿]
 ① 신규 기본 설문 ‘건강상태 자가 문진표’, 기본 템플릿 ‘현장형 보고’ 추가 (PC App, PC Web, Mobile)

 ② 설문 응답자별 결과 보기 기능 추가 (PC Web, Mobile)

 ​③ 설문 구성 요소에 ‘단락’ 컴포넌트 추가 (PC App, PC Web, Mobile)

 ​④ 설문 질문 개선 (PC App, PC Web, Mobile)

※ 설문/템플릿 공지사항 상세보기

 

[Admin]
 ① [기본환경 > 맞춤 설정 > 모바일앱] App Link 적용으로 외부 연동앱 호출 방식 변경

 ② [서비스 > 캘린더] 설비 관리 화면 개선

 ​③ [보안 > 계정 보안] PC앱 로그인 유지 ON/OFF 옵션 제공

 ​④ ‘보안’에서 보안 정책 그룹 기능 제공

 ​⑤ [모니터링 > 예외 관리] 모니터링 예외 멤버 지정 가능

 ​⑥ [모니터링 > 메일 수신 / 메일 발신] 모니터링된 메일의 원본 eml 다운로드 제공

 ⑦ [아카이빙 > 이슈 관리] 이슈 검색 조건에서 ‘보안 등급’ 추가

 ⑧ [감사 > 메일 > 수신 / 삭제] 감사로그 상세 정보에 ‘메일함’ 추가

 ⑨ ‘설정 마법사’에서 ‘설정 템플릿’ 선택 후 적용 전 비교표 제공

 ⑩ 공유 드라이브, 팀/그룹 폴더, 개인 폴더의 링크 공유 설정을 ‘드라이브’ 내로 통합

 ⑪ [통계 > 드라이브 > 사용 현황] 내 ‘공유 드라이브’, ‘개인 폴더’, ‘팀/그룹 폴더’ 통계 통합

※ Admin 공지사항 상세보기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