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웍스 일부 기능의 사양 변경 및 종료 안내

2023.01.12

안녕하세요, 네이버웍스입니다.

네이버웍스 v3.6 정기 업데이트가 2023년 2월 중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2월에 진행될 업데이트에서 네이버웍스 서비스 공식 지원 환경 변경, 사용성이 낮은 기능에 대한 사양 변경 및 종료되는 기능이 있어 사전 안내 드립니다. 향후 정기 업데이트 날짜에 맞춰 자세한 내용은 다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정기 업데이트 날짜와 사전 안내된 내용은 업데이트 시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공식 지원 환경 변경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 정기 업데이트부터 네이버웍스 Mac PC앱의 사용 권장 환경을 상향합니다.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공식 지원 환경에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공식 지원 환경 외에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PC앱]

– macOS: 10.14 -> 10.15 이상으로 상향

 

서비스 주요 기능 변경 및 종료

[공통]

– 사용자의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을 보장하기 위해 앞으로 최신 앱 대비 2개 버전 미만을 이용하는 사용자 대상으로 강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v3.6 정기 업데이트에서는 v3.4 미만 앱을 이용하는 사용자 대상으로 강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서비스 권장환경 미만에서 비호환성에 따른 오류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서비스 권장환경 미만 플랫폼에서 최신 앱의 설치가 제한됩니다.

– 보안 강화를 위해 [환경설정 > 보안]에서 ‘외부 앱 비밀번호’가 필수로 변경됩니다. Microsoft Outlook, 모바일에서 CalDAV연동 앱과 같이 외부 앱을 이용하는 사용자께서는 사전에 외부 앱 비밀번호를 생성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해주세요. (가이드 링크)

외부 앱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는 사용자께서는 외부 앱에서 강제 로그아웃 될 수 있습니다.

※ SSO 연동을 설정한 고객사 구성원들은 이전과 동일하게 ‘외부 앱 비밀번호’를 필수가 아닌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API 1.0 서비스 제공이 24.3월부로 종료됩니다. API 1.0을 이용하는 고객사에서는 API 2.0으로 전환 계획을 세워주세요.

– API 2.0에서 ‘지정된 기간에 해당하는 메일을 삭제’ API가 제거됩니다.

 

[메시지]
– 원활한 화상회의 진행을 위해 v3.4 버전 이하에서 화면공유 지원을 종료합니다.

 

[Admin]

– [Admin > 서비스 > 게시판 > 일반] ‘외부 게시판 연결’ 기능이 제거됩니다. 기존에 외부 게시판을 연결한 경우 네이버웍스 게시판으로 접속됩니다.

– 디바이스 접속 기록 데이터 제공 기간이 3년으로 조정됩니다. 디바이스 접속 기록은 다음의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dmin > 보안 > 기기현황]

   . [Admin > 보안 > 등록된 기기]

   . [Admin > 구성원 정보 > 디바이스]

   . [모바일 앱 환경설정 > 디바이스]

   . [PC웹 환경설정 > 보안 > 디바이스]

– 메일 모니터링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기능들이 추가됩니다.

   1) [Admin > 모니터링 > 메일 수신 or 메일 발신] 정책 등록 시 실시간 알림이 아닌, 메시지 모니터링과 동일하게 알림 주기를 1시간 or 6시간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 단 ‘메일 발신’에서 ‘수행 내용’에 대한 결과 알림 메일의 경우 빠른 처리를 위해 실시간 알림이 유지되며, 기존에 추가한 정책에 대한 알림 주기는 ‘1시간’으로 설정됩니다.

   2) 직전 24시간 동안 받을 수 있는 모니터링 알림 메일이 10만 건으로 제한됩니다.
   ※ 단 모니터링 정책 리포트, ‘메일 승인’ 설정에 따라 승인자에게 발송되는 메일 알림, 드라이브 정책 결과 메일 발송 알림은 제한 통 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Admin > 통계 > 그룹]에서 제공하는 통계 데이터가 [Admin > 통계 > 주소록] 하위 탭으로 이동합니다.

– [Admin > 보안 > 관리자 권한] v3.6 업데이트 이후 가입하는 고객사는 기본 관리자 권한인 ‘IT 관리자’ 및 ‘인사 관리자’ 권한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업데이트 이전에 가입한 기존 고객사는 계속 기존 권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Admin > 서비스 > 메시지 > 일반] ‘음성/영상통화 및 화면 공유’ 설정을 변경하여도 v3.6 미만 앱에는 적용되지 않고, Admin에서 설정 변경 시 유의 알림이 노출됩니다.

 

[드라이브]
– Drive탐색기 Tray 메뉴에서 노출되던 ‘정보’가 환경설정 하위로 이동합니다.

 

[캘린더]
– 모바일앱 캘린더에서 일정을 작성하거나 조회 시 ‘장소’ 필드 하단에 제공했던 주소 정보 표기 영역이 제거됩니다.

 

[주소록]
– PC웹에서 좌측 상단 ‘그룹’ 아이콘 선택 후 보이는 페이지에서 ‘그룹 마스터’ 필드가 제거됩니다.

– PC웹에서 구성원 검색 시 보이는 페이지에서 ‘그룹’ 필드가 제거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