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웍스, 사용자 편의를 위한 컨텐츠와 교육 강화

- 9월부터 매뉴얼 중심의 '가이드' 사이트 제공 및 관리자 대상 정기 교육 실시 ​

2019.09.26 WORKS MOBILE

웍스모바일(대표 한규흥)은 업무용 협업 도구인 라인웍스 사용자들의 사용 편의를 위한 콘텐츠와 정기 교육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업무용 협업 툴을 신규 도입할 때 IT 관리자가 부담스러워 하는 것 중 하나가 신규 툴을 확산시키기 위한 교육이다. 이러한 부담을 낮추고자 라인웍스 고객사 직원들이 스스로 툴 사용법을 익히도록 매뉴얼과 IT 관리자 대상 월 정기 교육을 제공한다.

먼저 지난 9월 5일에 라인웍스 ‘가이드’ 사이트를 오픈했다. (https://guide.worksmobile.com) 이 사이트는 라인웍스 앱 설치, 로그인 방법 등 초보 사용자들을 위한 ‘시작하기’ 메뉴와 중급 사용자를 위한 ‘사용 가이드’, 보다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도록 돕는 ‘사용 팁’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컨텐츠는 사용 시나리오 기반으로 만들어져 누구나 쉽게 따라하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은 물론 PC웹, PC앱 등 라인웍스가 지원하는 모든 플랫폼에 대한 매뉴얼이 담겨있다.
라인웍스가 기존에 제공해 왔던 Q&A 위주의 고객센터, 개발자를 위한 디벨로퍼스 사이트에 이어 매뉴얼 중심의 가이드 사이트가 오픈함에 따라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라인웍스를 익힐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이드 사이트는 라인웍스 앱의 더보기 메뉴와 브랜드 사이트 하단을 통해 접근할 수 있다.

또한 라인웍스 고객사 IT 관리자를 대상으로 정기 교육인 ‘어드민 밋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 6일 1차 교육을 개설, 총 28개 고객사가 참여했으며 9월 30일 2차 교육 및 10월, 11월까지 총 3차례의 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이 교육에서는 간단한 서비스 소개와 함께 IT 관리자들이 자사 로고 적용 등 라인웍스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방법과 조직도 구성, 구성원의 권한 설정, 보안, 감사, 모니터링 등 라인웍스 어드민을 깊이있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어드민 밋업 교육은 라인웍스를 사용 중인 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며, 10월 16일에 진행하는 교육은 10월 초 라인웍스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접수받을 예정이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