웍스모바일, 제1회 ‘라인웍스 디벨로퍼스’ 밋업 개최

- 고객사의 개발자 초청해 업무용 협업 툴인 '라인웍스'의 솔루션 설명 - 알림형 봇, 대화형 봇, FAQ형 봇 등 각 봇의 목적에 맞는 템플릿 취사 선택

2018.03.28 WORKS MOBILE

웍스모바일(대표 한규흥)은 분당에 위치한 본사 그린팩토리에서 업무용 협업 툴인 ‘라인웍스’의 솔루션을 설명하는 제 1회 ‘라인웍스 디벨로퍼스’ 밋업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라인웍스 디벨로퍼스’ 밋업은 라인웍스를 사용하는 회사 구성원의 요구사항을 잘 반영할 수 있도록 고객사의 개발자들을 초청한 자리다. 이 날 행사에서 개발자들은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최신 업데이트 현황을 공유했다.

 

특히 새롭게 도입된 라인웍스 봇의 개념과 각 봇의 목적에 맞는 템플릿 선택에 개발자들이 큰

관심을 가졌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예를 들어, 점심시간에 라인웍스 메시지 창에서 대화형 봇을 통해 점심 메뉴를 확인하거나, 궁금한 인사 규정을 FAQ 봇으로 질문하면 바로 답변을 받는 등 라인웍스의 봇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사례들이 발표됐다.

 

라인웍스 관계자는 “앞으로 정기적인 소통의 자리로 고객사와의 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라며 “라인웍스의 플랫폼에서 가치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콘텐츠를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인웍스 디벨로퍼스’ 밋업의 자세한 내용은 라인웍스 홈페이지(https://naver.worksmobile.com/kr)와 개발자 전용 페이지(https://developers.worksmobile.com/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