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스 노트

네이버웍스의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하세요.

LINE WORKS 비정기 업데이트 소식

안녕하세요. LINE WORKS 입니다.

 

LINE WORKS 비정기 업데이트가 2020년 2월 6일(목)에 진행됩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사항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업데이트 배포 일정: 2020년 2월 6일(목) 오전

※ 이번 업데이트는 PC web, PC App, Mobile App에 모두 공통으로 적용 됩니다.

※ PC App, Mobile App은 선택 업데이트 방식으로 [PC App > 설정 > LINE WORKS 정보], [Mobile App > 더보기 > 공지사항]를 통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실 수 있습니다.

 

■ 상세 업데이트 내용

[메시지]

① 오래된 메시지방 일괄 정리 (PC Web, PC App, Mobile)

– 신규 대화방 생성 후 대화 이력이 없거나, 메시지 보관기간이 지나 메시지가 없는 1:1/1:N/외부 메시지방이 삭제됩니다. (팀/그룹 메시지방은 제외)

– 메시지방 일괄 삭제는 메시지방에 보관하고 있는 메시지가 없고 초대나 메시지 전송 등의 업데이트가 1년 이내 발생하지 않은 메시지방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② LW 외부 연동 메시지방 통역 기능 지원 (PC Web, PC App, Mobile)

– 이제 외부 LW 사용자와 생성한 메시지방(1:1/1:N/그룹)에서도 통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협력사와 Papago 번역 엔진을 활용하여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③ 텍스트 메시지의 버블 폭 개선 (Mobile)

– 모바일앱에서 텍스트 메시지의 버블을 고정형에서 가변형으로 변경하여 좁은 화면에서도 더욱 높은 가독성을 제공합니다.

 

[메일]

① 메일함 메뉴, 메일 리스트 간격 조정 (PC Web)

– 작은 화면에서도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웹 브라우저 화면 크기에 따라 메일함과 메일 리스트의 간격이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② 대량 메일 수신 정책 변경 (PC Web, Mobile)

– 안정적인 메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PTR 레코드가 등록된 IP에서 발송한 메일에 대해서만 대량 수신이 가능하도록 메일 수신 정책이 변경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③ 보내는 주소가 올바르지 않은 메일 차단 강화 (PC Web, Mobile)

– 메일 송수신 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보내는 주소를 지정하지 않은 메일이나, 보내는 주소를 다수 입력한 비정상적인 메일은 발송 및 수신이 차단되도록 메일 보안 정책이 변경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드라이브]

① 좌측의 폴더트리에 ‘그룹폴더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 제공 (PC Web)

– 팀/그룹의 마스터인 경우, 팀/그룹 폴더에 마우스 오버 시 톱니바퀴 아이콘을 통해 그룹폴더 설정 화면으로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Admin 콘솔]

① 외부 MDM 기능 사용 시 다른 도메인 로그인 제한 옵션 제공 (PC Web, Mobile)

– 외부 MDM으로 관리되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다른 도메인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없도록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관리 중인 기기에서 해당 옵션이 설정되는 경우, 기존 로그인된 계정 중 해당 도메인이 아닌 다른 도메인의 계정은 즉시 로그아웃됩니다.

 

[Developers]

① 샘플 봇(근태관리 봇) 추가

– 회사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봇의 소스코드와 개발 가이드를 제공하여 쉽게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샘플 봇을 제공합니다.

– LINE WORKS의 첫 번째 샘플 봇으로 봇을 통해 출퇴근을 입력하고 공유 캘린더를 통해 관리할 수 있는 ‘근태관리 봇’을 공개합니다.

② 캘린더 목록 조회 API v1 종료 및 캘린더 REST API 문서 업데이트

– 캘린더 목록 조회 API v1 이 3월말에 종료되고, v3 가 2/11일 릴리즈됩니다. 새로운 v3 는 응답값을 관리하기 편하게 개선했습니다.

–  3월까지 캘린더 목록 조회 API 를 v3 로 변경을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본 문서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그 외 메시지 전송 실패 시 알럿 미노출되는 현상 등의 버그 수정이 모든 서비스에서 함께 진행됩니다.

LINE WORKS에서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신 버전의 앱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은 LINE WORKS 고객센터(1661-7860)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