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리스 노트

네이버웍스의 새로운 기능과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하세요.

[중요] 네이버웍스 V3.8 정기 업데이트 소식

안녕하세요, 네이버웍스입니다.
네이버웍스 V3.8 정기 업데이트가 2023년 11월 21일(화)에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업데이트 일정

2023년 11월 21일(화) 오전 중

작업 시간 중에도 네이버웍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서비스 접속이 일시적으로 불안정할 수 있으며, 앱 노출 시간은 앱 스토어 사정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권장 환경 변경

① Windows: Windows 10. 1903 -> Windows 10. 20H2 이상으로 상향

배포 대상

네이버웍스
iOS 버전 v3.8.1
Android 버전 v3.8.1
Windows 버전 v3.8.1
macOS 버전 v3.8.1
드라이브 탐색기
Windows 버전 v3.8.5
macOS 버전 v3.8.5

 

① NAVER WORKS
Windows 버전/macOS 버전/Android/iOS 버전

② Drive Explorer
Windows 버전/macOS 버전

 

사용자의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을 보장하기 위해 최신 앱 대비 2개 버전 미만을 이용하는 사용자 대상으로 강제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v3.6 미만 앱을 이용하는 사용자 대상으로 강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

공통

‘홈’에서 오늘의 일정과 업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Today’ (Mobile)

오늘의 주요 과업을 한 곳에 모아서 보여주는 ‘Today’ 기능이 홈에 추가되었습니다.
필독 게시글, 오늘의 남은 일정, 오늘까지 완료해야하는 할 일, 오늘까지 응답해야 할 설문을 ‘Today’ 화면에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순서 편집 & 삭제 지원 (Mobile)

모바일 앱 게시판, 메시지/노트 메일 서비스에서 스티커 입력창의 우측 ‘설정’ 버튼을 선택하여, 사용할 스티커를 추가/삭제하고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중요’ 연락처와 ‘VIP’ 연락처를 ‘즐겨찾기’ 연락처로 통합 (PC Web, Mobile)

주소록의 ‘중요’ 연락처(외부 연락처)와 ‘VIP’ 연락처(사내 연락처)가 ‘즐겨찾기’ 연락처'(외부 연락처+사내 연락처)로 통합됩니다. 이에 따라 각 서비스에서 사용중인 ‘중요’ 연락처() 와 ‘VIP’ 연락처 () 아이콘이 새로운 ‘즐겨찾기 연락처'()아이콘으로 노출됩니다.

PC앱 로그인 화면에 ‘로그인 유지’ 체크 박스 제공 (PC App)

PC 앱, Drive탐색기 로그인 ID 입력 화면에서 ‘로그인 유지’ 체크박스가 제공됩니다. 네이버웍스 관리자가 ‘로그인 유지’ 설정을 활성화하였다면, 사용자는 ID 입력 화면의 ‘로그인 유지’ 체크박스 선택을 통해 앱 종료 후 재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 로그아웃이 발생하거나 사용자가 직접 로그아웃한 경우에는 로그인 유지 설정이 해제되며 재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전체 서비스의 본문 에디터에 링크 편집 기능 추가 (PC Web)

에디터 본문 내 삽입된 링크 선택 시 링크를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는 레이어가 노출됩니다. 삽입한 링크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링크를 편집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노트 본문 에디터에 ‘설문’ 경로 추가 (PC Web)

게시판과 메시지 노트 에디터의 추가 기능 영역에 설문 메뉴가 추가됩니다.
기존에 작성해 둔 설문을 간편하게 불러와 에디터 본문에 추가해 글을 올려 설문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 일

‘담당자’ 다중 할당 제공 (PC App, PC Web, Mobile)

하나의 ‘할 일’에 여러명의 담당자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들 중 1명이 스스로 판단해 할 일을 완료하거나, 모든 구성원들이 자신이 맡은 업무를 수행하였을 때 할 일이 완료되도록 완료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담당자는 100명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

모바일앱에서 구성원 일정 보기 확대 (Mobile)

캘린더에서 구성원 일정 보기를 ‘3일’ 혹은 ‘주’ 단위로도 볼 수 있도록 확대됩니다. 날짜 단위 형식은 우측 상단의 () 아이콘을 선택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구성원 일정에서 현재 구성원들의 상태 정보를 같이 확인하고 일정 초대 시 참고할 수 있습니다.

개인/구성원 일정 & 설비 예약 전환 방식 변경 (Mobile)

화면 최상단에서도 개인/구성원 & 설비 예약 간의 전환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기존의 날짜 변경은 최상단 배너 아래 ‘월’ 버튼을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PC웹에서 구성원의 월간 일정 확인 (PC Web)

구성원 일정 뷰에서 구성원 프로필 하단의 아이콘을 선택하고 해당 구성원의 일정을 월 단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

게시판 알림 설정을 메시지 알림 설정에서 분리 (Mobile)

메시지 알림과 게시판 알림 구조가 분리되었습니다. 이전에는 메시지 알림을 비활성화하면 게시판 알림을 받을 수 없었지만 이제는 메시지 알림 설정과 관련 없이 게시판 알림을 설정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게시판별 공지 기능 제공 (PC Web, Mobile)

게시판 별로 공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지로 설정한 게시글은 각 게시판 상단에 위치하며 최대 3개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시글 본문에 리액션 추가 (PC Web, Mobile)

게시글 본문에 리액션을 할 수 있습니다.
※ 리액션을 붙인 구성원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게시글을 모아볼 수 있는 ‘중요’ 메뉴 (PC Web, Mobile)

게시글에 ‘중요’ 표시를 하고 ‘중요’ 게시글만 모아서 볼 수 있는 경로가 좌측 메뉴에 추가되었습니다.

하나의 댓글에 다중 파일첨부 지원 (PC Web, Mobile)

하나의 댓글에 최대 5개까지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게시글 댓글 작성 권한 추가 (PC Web, Mobile)

게시글 별로 댓글 작성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두’를 선택하면 모든 구성원이 댓글을 작성할 수 있고, ‘작성자 및 마스터만’ 선택할 경우 해당 게시판의 작성자, 마스터, 관리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메일

메일을 eml 파일 형식으로 메시지로 보내기 (PC Web, Mobile)

메일을 eml 파일 형태로 개별 메시지방 혹은 개별 구성원을 다중으로 선택해 보낼 수 있습니다. ‘메시지로 보내기’ 경로는 메일 본문 우측 상단에 제공되며, 기존 ‘더보기’ 버튼을 통해 제공하던 ‘일정으로 보내기’와 ‘할 일로 보내기’ 기능도 통합하여 제공됩니다.
※ 한 번에 최대 30개의 메시지방에 전달할 수 있으며, 메일 보안 등급에 따라 일부 기능이 제한됩니다.

외부로 메일 발신 시 노출되는 보안 배너 내용 변경 (PC Web)

사외 구성원에게 메일을 발송할 때 표시되는 보안 유의 배너의 디자인과 문구를 변경하였습니다.

메일 자동 전달 시 그룹 메일 주소 입력 지원 (PC Web)

메일 자동 전달 설정 시 그룹 메일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메시지를 공지로 등록 (PC App, PC Web, Mobile)

– 메시지방에 공지를 노출할 때 노트를 공지로 등록하지 않고 메시지를 직접 공지로 등록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모바일앱에서는 메시지를 롱 프레스, PC앱/웹에서는 메시지를 우클릭하고 ‘공지’ 메뉴를 선택하면 메시지방 상단의 공지 레이어에 등록됩니다.
– 메시지방 공지는 노트와 메시지 공지를 포함해 최근 등록한 순서로 최대 5개까지 노출되며, 공지를 선택하면 해당 메시지로 스크롤이 이동해 원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와이프 동작으로 메시지 답장 (Mobile)

메시지를 좌측으로 스와이프하여 답장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문서 뷰어에서 hwpx 문서 확장자 지원 (PC Web, Mobile)

문서 뷰어에서 hwpx 문서의 미리보기를 지원합니다.

(iOS only) 파일 다른앱으로 보내기 기능 제공 (Mobile)

Android 기기에서만 제공하던 파일을 다른 앱으로 보내는 기능이 iOS 기기에서도 제공됩니다.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선택하고 [보내기 > 파일로 보내기] ‘다른 앱으로 보내기’를 선택하여 파일을 다른 앱으로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Drive탐색기 환경 설정에 자주 묻는 질문 메뉴 추가 (PC App)

Drive탐색기 환경 설정 우측 하단에 ‘자주 묻는 질문’ 메뉴가 추가되어 이용 중 궁금한 사항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문

미응답자에 메시지 재알림 전송 기능 개선 (PC Web, Mobile)

멤버 대상 설문에서 설문 미응답자에게 재알림 메시지 전송 시, 개별 구성원에게 서비스 알림으로 재알림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응답 대상에 있는 구성원 목록 멤버 목록에 검색 및 삭제 기능 추가 (PC App, PC Web, Mobile)

멤버 대상 설문에서 설문 응답 대상자를 검색해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설문 응답 중 임시저장 지원 (PC Web, Mobile)

응답 중인 설문을 임시 저장하고, 나중에 임시 저장 내역이 있는 설문을 이어서 응답할 수 있습니다.

설문 응답 링크를 QR로 공유 (PC Web, Mobile)

설문 응답 링크를 QR 코드로 생성해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응답 대상자는 QR 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설문의 응답 화면에 바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Developers

봇 등록과 봇 상세 정보 조회 호출 시 Response값에 Bot secret 필드 추가 및 Bot secret 재설정 API 제공

봇 등록 API와 봇 상세 정보 조회 API 호출 시 결과 (response) 값에 ‘Bot Secret’ 필드가 추가됩니다. 또 기존에 Developers console에서 가능했던 ‘Bot Secret’ 재발행 기능도 API로 제공됩니다.

Admin

설문 서비스에서 바로 설문 템플릿 관리 지원

네이버웍스 관리자 중 ‘설문’ 서비스 권한이 있는 사용자가 ‘설문’ 서비스에서 바로 설문 템플릿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경로가 추가됩니다.

[캘린더 > 일반] ‘일정 내보내기’ 사용 여부 설정 추가

캘린더 데이터가 외부로 공유되는 것을 제어하기 위해 캘린더의 ‘내보내기’ 기능의 사용 여부를 제어할 수 있는 설정이 제공됩니다.

[캘린더 > 일반] ‘구성원 일정뷰 사용’ 기본값 일부 변경

네이버웍스에 신규 가입하는 경우 ‘구성원 일정뷰 사용’에서 내부 구성원 간 일정 조회 시 기본값이 ‘일정 상세 정보 조회’로 변경됩니다.
※ v3.8 정기 업데이트 이전에 가입하는 고객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