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간호・제약

대웅제약, 4시간 걸리던 해외 소통을 10분으로

네이버웍스와 연동된 스마트러너, 그룹 기능, 통번역 기능을 활용하여 전자결재 처리 시간을 5분으로 단축하고, 팀 협업을 원활하게 진행하며, 외국인 대응 시간을 4시간에서 10분으로 줄였습니다.

“대웅제약은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서 임직원들을 위한 스마트 워크 환경을 구축해왔습니다.”

 

 

도입 배경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 운영에 필요한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의 일환으로 네이버웍스 도입

활용 형태

네이버웍스 연동 ‘스마트러너’로 전자결재, 포탈, 커뮤니티 활용, 그룹 공용 메일 주소생성, 통번역 기능 활용

도입 효과

문서 관리 프로세스를 대폭 간소화하고, 통변역으로 외국인 소통 대응 시간을 4시간에서 10분으로 절감

 

 

대웅그룹 CIO (IDS&TRUST 대표) 박영호님:

‘대웅제약은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서 국내 및 해외에 많은 지사를 운영하며, 임직원들의 업무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해왔습니다. 직원들에게 스마트 오피스, 포커스룸, 쉐어드룸 등의 스마트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베어코웍을 통해 다양한 문화활동이 이루어지도록 공유 공간 및 편의시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언제 어디서든 업무가 가능하도록, 클라우드 기반의 네이버웍스를 전 그룹사에 도입하였습니다. 특히, 저희는 전자결재, 포탈, 커뮤니티, 자원예약 등이 포함된 ‘스마트러너’를 네이버웍스와 연동하여 업무 능률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 해외 지사 운영 및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

 

“네이버웍스와 연동된 스마트러너로 전자결재를 5분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생산관리팀 강호영님:

생산센터에서의 생산 의뢰, 샘플 신청등 많은 업무를 전자결재를 통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문서를 인쇄하고, 결재권자와 약속을 잡고 승인을 받는데까지, 평균 1시간 정도 걸렸던 거 같아요. 지금은 스마트러너를 통하여 전자결재 알림 및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5분이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네이버웍스와 연동된 스마트러너로 PC, 모바일 어디서든 결재를 상신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룹기능으로 공용 메일 주소를 추가 비용 없이 만들 수 있어요.”

인사행정파트 정세은님:

인사팀이 가장 좋아하는 기능은 바로 ‘그룹’ 기능입니다. TF 조직 등 팀 단위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그룹’을 생성하면 프로젝트 협업이 빠르게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고, 조직 관리도 매우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그룹의 공용메일 주소는 비용이 들지 않아서, 업무에 필요한 메일 주소를 부담없이 만들고 있습니다.

그룹 기능을 이용하면 협업을 위한 그룹 대화방이 생성되고, 공용메일주소 또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통번역 기능으로 외국인 대응 시간이 4시간에서 ‘10분’으로 절감되었어요.”

CS파트 김지숙님:

저희는 외국인 직원들의 IT 문의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메신저 통역 기능으로 즉시 답변하고 있고, 필요한 경우 화상회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한국어가 가능한 현지직원들과 미팅을 잡아야해서 평균적으로 3~4시간 정도의 대응 시간이 필요했는데요, 지금은 네이버웍스로 10분안에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APAGO 기반의 자동 통역 기능을 메신저에서 활용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화면 공유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국내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사용성과 글로벌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DS&TRUST 대표 (대웅그룹 CIO) 박영호님:

코로나 19로 인하여 많은 기업들이 협업 서비스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이 10년간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웍스와 스마트러너는 국내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환경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준의 솔루션 품질과 안정성 및 고객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국내 기업의 필수 협업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웍스로
일하는 문화를 바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