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복잡한 업무 프로세스를 쉽게 만든 달바(d’Alba)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d'Alba) 운영 기업 비모뉴먼트는 네이버웍스로 아날로그적 업무 방식을 디지털화하여 협업과 운영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프리미엄 비건 뷰티 브랜드 달바(d’Alba)를 운영 중인 비모뉴먼트는 네이버웍스를 도입하여 아날로그적 업무 방식을 디지털화했습니다.”

 

 

 

도입 배경

구성원 증가에 따른 기존 업무용 메신저 한계 발생, 통합 업무 플랫폼으로 네이버웍스 도입

활용 형태

계약서 처리, 재직/경력 증명서 등 HR 업무 자동화하고, 공유 드라이브에 업무 파일 아카이빙

도입 효과

기존 아날로그 업무 방식을 상당수 디지털화하고, 아이디어 수렴과 소통 활성화에 기여

 

Q. 달바 브랜드를 만드는 기업, 비모뉴먼트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유명한 이사님 :

비모뉴먼트는 프리미엄 비건 스킨케어 ‘달바(d’Alba)’ 브랜드를 런칭하고 운영 중인 뷰티 전문 기업입니다. 달바는 이탈리아의 최고급 비건 원료인 ‘화이트 트러플’과 한국의 선진화된 스킨케어 기술을 결합하여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대표 제품인 미스트 세럼뿐 아니라 에센스 선크림, 톤업선크림, 더블크림 등을 연속으로 히트시키며 연 매출 1,000억 이상의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평균 연령 30세 초반의 젊은 기업으로 스타트업 특유의 수평적인 문화와 분위기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달바 (d’Alba)의 대표 상품 ‘화이트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

 

 

Q. 네이버웍스는 어떻게 도입하게 되셨나요?

유명한 이사님 :

기존에는 메신저 기능만 지원 되는 국내 협업툴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회사가 성장하고 인원이 늘어나며 메신저뿐 아니라 드라이브, 문서 결재 등 여러 가지 기능이 제공되는 그룹웨어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는데요. 저희가 필요했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전통적인 그룹웨어 스타일과 다른 젊고 산뜻한 UI를 제공하는 네이버웍스를 선택했어요.

 

장종원 매니저님 :

경영지원팀 인사총무 담당자로서 아날로그적인 업무 방식을 디지털화하고 싶었습니다. 예를 들어 법인 인감 날인 신청서처럼 자주 쓰는 문서 양식도 매번 저희가 출력하고 동료분들이 직접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어요. 사업이 커질수록 계약서 날인할 일도 많이 생겼는데, 법인 인감 날인 신청부터 아날로그 방식으로 하나씩 해야 하니 효율적이지 않았어요. 반면 네이버웍스에서는 모든 신청 업무를 전자 결재로 처리하고, 메신저나 메일로 결재 알림도 편리하게 받을 수 있어 서비스 도입을 결정했습니다.

 

 

Q. 초기 교육에서 어려움은 없으셨나요?

하연수 매니저님 :

물론 새로운 협업 툴을 도입하면서 변화에 대한 부담은 있었지만, 직관적인 네이버웍스 덕분에 교육을 담당하는 경영지원팀과 사용하는 직원들 모두 어렵다고 느낀 경우는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매뉴얼 없이도 자연스럽게 ‘이런 기능과 메뉴들이 있구나‘ 파악하기 쉬웠기 때문이에요. 가장 많이 쓰는 네이버웍스의 메일과 메시지 기능도 모바일에서 사용하기 편한 UI로 구성되어 있어 흔히 쓰는 개인용 메신저처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웍스 모바일 앱으로 소통하는 모습
네이버웍스 모바일 앱으로 소통하는 모습

 

Q. 네이버웍스 도입 후 어떤 점이 좋아졌나요?

장종원 매니저님 :

이전에는 재직 증명서나 경력 증명서와 같은 서류들을 일일이 작성해서 드려야 했다면, 네이버웍스 경영지원에서 클릭 한 번으로 쉽게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단순 업무에 리소스를 할애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편리합니다. ​

 

그리고 네이버웍스 메일 템플릿을 활용하여 반복적으로 안내하는 내용을 상당 부분 자동화할 수 있고, 메일도 보낸 사람이나 제목, 내용을 기준으로 분류할 수 있어 좋아요. 저는 보낸 사람(발신자)을 분류 기준으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연수 매니저님 :

네이버웍스 게시판도 사내 공지, 아이디어 제안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중입니다. 공지사항을 누가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안내하는 인사총무 담당자 입장에서 정말 편리하고, 아이디어에 대해 댓글이나 리액션 아이콘으로 피드백을 쉽게 할 수 있어서 꾸준히 많은 아이디어가 올라오게 하는 비결이라 생각합니다. ​

 

네이버웍스 드라이브를 전사 단위나 프로젝트/팀 단위로 나누어 활용할 수 있는 점도 좋아요. 저희는 기본적으로 모든 업무 자료를 전사 공유 드라이브에 올려 자산화하는데, 디테일한 업무 과정은 전사 단위보다는 프로젝트 그룹에 속한 분들과 공유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이럴 때 네이버웍스 그룹 메시지 방만 만들면 공유 드라이브가 자동으로 생성되니 프로젝트/팀 단위로 편리하게 자료를 공유하고 아카이빙 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 제안 창구로 활용되는 게시판과 메시지방 폴더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유명한 이사님 :

저희가 최근 ‘비건 퍼플 선크림’을 출시했는데, 보색 효과를 통해 칙칙하고 노란 피부를 화사한 피부로 보정해 주는 보랏빛 톤업 선크림이에요. 워터풀 톤업 선크림 라인업의 신상품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달바 비건 퍼플 톤업 선크림

네이버웍스로
일하는 문화를 바꿔보세요.